본문 바로가기

폐수처리약품/소화조관리제

소화조관리제

소화조관리제

Eco-Min

메탄생성 박테리아는 특히 소화조 설계와 유입되는 유기물 부하로 인해 압박된 환경 속에서 기능을 발휘 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영양분이 필요하다. Eco-Min은 메탄생성 박테리아와 같은 순수 혐기성 박테리아의 활성을 위한 13 가지의 필수 비타민과 6 가지의 미량금속을 박테리아의 세포 내로 주입한다. 박테리아가 Eco-Min에 의해서 에너지를 전달 받을 때, 박테리아는 자신의 신진대사와 성장, 그리고 재생산과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 시킬 것이다.

더욱이 Eco 제품은 호기성과 혐기성 미생물들속에서 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생물학적인 자극제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Eco-Min현존하는 생물 개체수의 힘을 이끌어 좀 더 높은 미생물 생산성를 유도한다. 산업 폐수 처리시설 들은 주로 다량 원소의 부족분들에 초점을 두지만 자주 미량 원소의 부족 현상은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미량원소는 생물적인 세포 개발과 기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아야 한다. 이를 고려하여 Eco 제품이 개발되었다.

 

혐기성 소화

Eco-Min은 특정 메탄 생성 박테리아를 보호하고 이들에게 신진대사를 위해 필수 영양분을 제공해준다.

Eco-Min의 미량 영양소는 특정한 세포들의 기능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연의 경우, 아연은 특정한 효소를 발생시키고 세포의 막 조직의 구조와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과 같은 그리고 다른 많은 중요한 요소들, 이들이 없다면 부족 상태가 발생할 것이고, 상당히 심각한 운영 상의 문제를 발생시킬 것이다.

성분

  • 비타민: A, B12, Ba, Biotin, C, E, Folic Acid, Folinic Acid, K, Niacin,Riboflavin, Thiamin, V

  • 미네랄: Barium, Calcium, Cobalt, Iodine, Iron, Magnesium, Manganese, Nickel, Potassium, Zinc

  • 아미노산: 건강에 필요한 12가지 아미노산

  • 미생물 활성촉진제: 자사 특허성분으로 제조된 화합물

이점

  • 독성 환경 속에서도 건강한 생물체를 만들어 준다

  • 혐기성 소화조의 운전 중 거품 발생을 막아 준다

  • 세포의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준다

  • BOD를 좀 더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 가스의 생산을 증진시켜 준다

  • 좀 더 쉽게 혐기성 미생물을 발생시킨다

  • 메탄 가스의 발생을 향상시킨다

  • 높은 부하량에서 빠르게 회복하도록 해준다 


     

    • Anaerobic System

    • Granules

       

      Section of Granules

       

      Microscopic view of Transparent Exopolymer Particles (TEP).

       

      사례 1

      질문

      Ÿ   본사의 UASB 반응기는 슬러지 그래뉼과 바이오매스를 잘 형성하지 못합니다.

      Ÿ   바이오매스 생성이 일어날 땐 COD 제거가 양호한데 그후 이 그래뉼들은 점점 분산되어 사라집니다.

      Ÿ   반응기는 테레프탈산과 초산을 함유하는 유입액과 메탄균에 적합한 조건(온도 37.2°C, pH 6.8-7.2)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Ÿ   반응기에는 알루미늄, 칼슘, 코발트, 크롬, 구리, , 칼륨, 마그네슘, 망간, 인산, 아연 등의 금속성분이 유입됩니다.

       

      답변

       

      통상 USAB로 지칭하는 상향류식 혐기성소화조(USAB) 기술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 UASB반응기는 폐수 처리로 이용되는 혐기성 소화조의 한 형태입니다.

       

      해결


      1.
      소화조의 혼합액 분석

           부유 고형물(SS) : 그래뉼 유실 원인

           침전성(SVI)

           지방, 기름, 그리스(FOG) 존재: 그래뉼 생성 방해 및 부상으로 인한 그래뉼 유실

           NO3-, NO2-, SO4 2- 존재: 메탄 생성균은 200 mg/L이하의 일부 황화물을 필요로 함

           독성 화합물(p-톨루엔산, 중금속 화합물 등)의 존재: 해당 범위는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슴.

      2. 그래뉼 조사

           그래뉼 입자 사이즈 측정(직경이 0.5-2mm이어야 함)

           형태와 구조를 알아보기 위하여 단면을 다음과 같이 살펴 봄

      Ÿ   그래뉼 구조를 결속시키는 스파게티 형의 메탄 생성균이 존재하는가(가장자리에서 관찰되는가)?

      Ÿ   그래뉼 통로와 작은 구멍이 있는 동심원층과 다당류 플러그가 존재하는가(기본적으로 생물막이 스스로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가)?

      Ÿ   그래뉼내에 용균된 세포의 핵이 존재하는가? 만일 그 핵이 비어 있다면 그것은 용균된 세포가 상향류 액체 속도를 증가시킬 필요가 있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당류 플러그와 금속 이온 분석

           입자 내에서 of Ca2+, Fe2+, PO4 2-의 양 측정(예를 들어, Ca2+의 고수준에서 입자는 색이 변화해야 함)

           메탄 생산율 관찰. 특히, 메탄 생산율이 COD 제거와 어떻게 일치하는가?

      3. 계산

           COD : N : P 비율

           미량 원소(micronutrient)의 양: 메탄 생성균은 미량원소의 높고, 낮음에 따라 큰 영향을 받게 된다. 안정된 그래뉼을 얻기 위해서는 메탄 생성균을 배양해야 한다. 초산 생성이나 가수 분해 중 생성된 입자 혼합물들은 안정되지 않으며 미량 원소가 부족할 땐 빠르게 방해를 받는다.

      4. 추가 요인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UASB가 얼마나 오랫동안 가동되었는가?

           액체 상승속도: 분산성장 중에도 그래뉼 형성을 촉진하는 한 가지 방법은 서로 붙을 수 있는 미생물 선택에 상승 속도 증가와 같은 약간의 압력을 가하는 것이다. 느린 상승속도에서, 미생물들은 굶주리거나 용균되어 세포중심에서 벗어나 결국 부유되어 반응기 밖으로 유실된다.

           소화조 1㎥당 COD(g) 부하량

           수리학적 체류 시간(메탄 생성균은 느리게 성장하며, 테레프탈산에서 분산율은 7-28일이다)

           pH 상승을 위해 석회 또는 소다 사용(석회는 칼슘을 침전시킬 수 있음)

           유입수는 희석되고 있는가?

           유출수는 다시 재사용 되고 있는가?

           초산이 공정에 첨가되고 있는가 혹은 이것이 메탄올 분해나 테레프탈산 분해의 부산물인가? 만일 그것이 첨가된다면, 그것은 약 10:1 비율의 초산: 테레프탈산이 되어야 한다.

       

      사례 2

      문제

      소화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도와주시겠습니까?

      해결

      혐기성 소화는 BOD를 분해하기 위해 통성(산생성), 혐기성 세균 모두 이용합니다. 혐기성 소화조는 매우 안정적이고 예측가능하지만 또한 매우 연약합니다. Eco-Min은 혐기성균의 활성 기능에 필요한 6가지 필수 미량영양소를 갖고 있으며 많은 현장에서 가치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혐기성 소화조가 육가공 및 제빵 시설의 전방에 설치되어 가동되든 도시 하수처리 시설의 휘발성 고형물을 처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후방에 설치되어 있는가의 여부에 상관없이 Eco-Min 이 해결해 줄것입니다. 특히 은 혐기성 공정에서 그리스와 지방산을 분해하기 위하여 제조되었습니다.

       

      혐기성 분해 단계

           1단계: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을 아미노산, 지방산, 글리세롤, 당으로 분해하는 가수 분해. 본 분해 단계는 휘발산을 생성하며 산 생성, 통성 세균에 의하여 진행됩니다. 통성 세균은 혐기성 혹은 호기성 조건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메탄 생성균에 의한 메탄 가스 생성. 본 과정은 모든 지방산(: 낙산, proprionic, )을 메탄 형성자가 메탄 가스로 전환시키는 초산염과 수소로 전환시킨다. 특수한 지방산 중 대다수가 메탄 형성자에 유독 효과를 미칠 수 있다. 많은 사례에서 우리는 지방산이 메탄 생성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산소의 극히 소량의 농도 또한 메탄 생성 세균을 죽입니다. 이러한 모든 반응은 동시에 균형 공정에서 조화롭게 발생하였습니다.

       

       

      소화조의 pH와 염기도

           휘발성 지방산 농도를 관찰해야 합니다. 휘발성 산도/염기도 비율은 일반적인 혐기성 소화조 분석 항목입니다. (0.1 – 0.5가 권장 비율)

           그리스와 기타 다른 고형물들이 용해되어 혐기성 소화조로 유입되면 지방산과 초산과 같은 휘발성 산을 증가시킵니다. 초산은 흔히 혐기성 공정에서 가장 지배적인 산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휘발성 산은 용존 BOD의 한 형태입니다. 2단계는 이러한 산들을 메탄 가스로 전환시킵니다.

           고 농도의 BOD와 그리스가 유입되는 혐기성 소화조에서는 휘발산 생성이 메탄 생성보다 더 빨리 선행되어 소화조 내의 pH는 떨어집니다. 이는 많은 운전자들이 소화조에서 pH와 염기도를 관찰하기 때문입니다. 낮은 온도와 낮은 pH 범위에서 소화조는 산성화되고 이때 소화조에서는 거품이 발생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De-Foam 3000을 개발했습니다. De-Foam 3000은 혐기성소화조의 거품을 제어하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  

    •